JK뉴스

진천군·괴산군·음성군 공동장사시설 추진위원회 발대식 및 1차 회의 개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14 [05:37]

진천군·괴산군·음성군 공동장사시설 추진위원회 발대식 및 1차 회의 개최

JK 뉴스 | 입력 : 2024/03/14 [05:37]

▲ 음성군청


[JK뉴스=JK 뉴스] 진천군·괴산군·음성군 공동장사시설 추진위원회 발대식 및 1차 회의가 14일 음성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는 송기섭 진천군수, 장동현 진천군의회 의장, 장우성 괴산군 부군수,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 조병옥 음성군수, 안해성 음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추진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해 친환경 원스톱 종합장사시설 건립을 위한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모았다.

추진위원회는 전문가, 군의원, 공무원, 지역대표를 포함해 총 30명으로 구성됐으며, 공동위원장으로는 박충서 前 진천군자원봉사센터장, 이한배 괴산군사회단체협의회장, 이재연 음성군이장협의회장이 각각 선출됐다.

앞으로 건립 규모 및 범위, 부지공모, 주민지원사업 등 주요 안건들을 심의하고 최선의 건립 방안을 검토해 합의점을 도출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장사시설 건립은 주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점이라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추후 위원회의 역할, 장사시설 건립과 관련한 의견 등을 교환했다.

관계자는 “추후 추진위원회의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부지공모 및 주민지원사업에 대한 세부 기준을 마련하고, 부지공모를 거쳐 올해 안으로 최종 후보지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동장사시설은 초고령사회 진입 및 화장시설 수요 증가 등으로 화장시설 유치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있고, 화장시설이 없어 관외 시설 이용으로 시간적 경제적 부담이 큰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3개 군이 참여해 건립계획을 추진해 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