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주시, 계약행정 전자화 추진

민원인 불편 최소화, 시 예산 절감 기여, 계약 업무 효율성 제고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9 [06:26]

충주시, 계약행정 전자화 추진

민원인 불편 최소화, 시 예산 절감 기여, 계약 업무 효율성 제고
JK 뉴스 | 입력 : 2024/03/29 [06:26]

▲ 충주시청


[JK뉴스=JK 뉴스] 충주시가 4월부터 본청에서 발주하는 공사, 용역, 물품 등 모든 계약 체결 및 집행 관련 서류를 전자화한다고 29일 밝혔다.

현재는 업체(계약상대자)가 착공과 준공 시 관련 서류를 사업부서와 계약부서에 각각 방문하여 제출해야 해 시간과 경제적 비용이 많이 소모됐다.

그러나 앞으로 업체는 계약 관련 서류를 전자정부 시스템 중 하나인 행정안전부의 ‘문서24’와 조달청의 ‘나라장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게 된다.

시는 계약 서류 보관과 관리 업무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자파일 형태로 차세대지방재정관리시스템(e-호조)에 보관하는 방식으로 개선해 보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업체의 방문 제출로 인한 불편함과 서류 분실 위험 해소를 통해 업무의 효율성과 신속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계약 서류를 지하 서고에 보관하던 관행 대신 전자화하여 보관함으로써 문서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종이 사용량을 줄여 예산절감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계약서류 온라인 제출로 업체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며, 내년 1월부터는 환경수자원본부,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동까지 전면 시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