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울주군 서부권 지역 작은도서관과 업무협약 체결

복지관에서 양성한 독서활동가 15명을 작은도서관에 봉사활동으로 연결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09 [16:48]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울주군 서부권 지역 작은도서관과 업무협약 체결

복지관에서 양성한 독서활동가 15명을 작은도서관에 봉사활동으로 연결
JK뉴스 | 입력 : 2024/08/09 [16:48]

▲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울주군 서부권 지역 작은도서관과 업무협약 체결


[JK뉴스=JK뉴스]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9일, 복지관에서 보물섬 작은도서관, 신울산경남아너스빌 작은도서관, 양우내안애 더퍼스트 작은도서관, e편한세상 울산역어반스퀴어 작은도서관과 함께 지역 내 독서를 활용한 아동돌봄프로그램 운영을 활성화 하고자 지역 내 4곳의 작은도서관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주민의 독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립하고, 육아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상호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복지관은 지역주민 대상으로 독서활동가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양성과정을 통해 그림책놀이지도사 2급 자격을 취득한 독서활동가들이 협약을 체결한 작은도서관으로 직접 찾아가 독서지도 및 독후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독서활동가들은 “집근처 복지관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서 교통비도 아끼고 보람을 느끼고 있다” 했으며, 이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작은 도서관 4개소에 찾아가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을 인적자원으로 양성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활동으로 연계하는 일리 쉬운게 아니다. 복지관 담당자 변혜진 과장과 7월에 위촉된 15명의 독서활동가들이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대한 열정이 있기에 가능하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 박우삼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작은도서관과 함께 지역사회 내 아이키우기 마음 편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향후에도 협력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