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창원시 진해자원봉사캠프, 자원봉사로 나누는 여름학교 운영

양말목 업사이클링 체험 및 나눔 활동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기사입력 2024/08/08 [15:45]

창원시 진해자원봉사캠프, 자원봉사로 나누는 여름학교 운영

양말목 업사이클링 체험 및 나눔 활동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입력 : 2024/08/08 [15:45]

▲ 진해자원봉사캠프, 자원봉사로 나누는 여름학교 운영


[JK뉴스=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창원특례시는 8일 진해자원봉사캠프에서 자원봉사 체험 및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자원봉사 여름학교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에는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과 학부모, 캠프지기 등 30여 명이 참여하여, 기후 온난화에 대응하고 자원재활용을 통한 쓰레기 배출 감소를 위한 △양말목 업사이클링 체험 △자원봉사 교육을 진행했다. 완성된 양말목은 관내 경로당을 찾아 나눔을 진행할 예정이다.

활동에 참여한 한 시민은 “여름방학을 맞아 버려지는 자원으로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만들면서, 아이와 함께 환경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심동섭 자치행정국장은 “버려지는 양말목으로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이는 물품으로 재탄생시키고,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 캠프지기 및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생활 속 자원봉사가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