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송파구, 버스 파업에 비상대책 가동! 무료 셔틀버스로 구민 불편 최소화

송파구 홈페이지, 정류소 안내문 등 통한 무료 셔틀버스 운행 정보 안내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8 [14:45]

송파구, 버스 파업에 비상대책 가동! 무료 셔틀버스로 구민 불편 최소화

송파구 홈페이지, 정류소 안내문 등 통한 무료 셔틀버스 운행 정보 안내
JK 뉴스 | 입력 : 2024/03/28 [14:45]

▲ 서강석 송파구청장이 비상수송차량인 무료셔틀버스 운행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2024.03.28.)


[JK뉴스=JK 뉴스] 송파구는 서울시버스노동조합이 28일부터 총파업에 돌입함에 따라 구민들의 교통 불편 최소화를 위해 무료 셔틀버스를 투입하는 등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구는 예고된 서울 시내버스 파업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구성, 상황실을 가동하고, 상황별 대책 수행에 나섰다. 파업 종료시까지 직원 54명이 매일 4개반 2교대로 근무할 예정이다.

특히, 구는 28일 오전 5시 30분부터 무료 셔틀버스인 비상수송버스(42인승 이상) 23대를 선제적으로 마련해 대중교통 취약지역에 우선 투입, 구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현재 총 9개 노선에 23대의 무료셔틀버스를 1일 총 360회 운행하고 있다.

2024년 송파구의 대중교통 이용현황을 보면 주중 버스와 지하철을 함께 이용하는 일 평균 건수는 494,607로 서울 자치구 중 4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구는 주민뿐만 아니라 송파를 오가는 시민들의 이동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관내 총 9개의 임시노선을 마련하여 셔틀버스 이용자들이 지하철로 원활하게 환승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운행 노선은 천호역을 거쳐 풍납1동을 순환하는 1번, 잠실역-삼전역-석촌고분역-잠실역 2번, 남한산성입구-마천역-거여역 3번, 석촌역, 석촌고분역을 거쳐 석촌동을 순환하는 4번, 종합운동장-잠실새내역-잠실본동-잠실7동 5번, 가락본동 순환하는 6번, 마천동-문정역-가락시장역 7번, 거여‧개롱‧오금‧잠실나루역 거치는 8번, 문정동-장지동-북위례 등을 거치는 9번이다. 운행 시간은 매일 오전 5시 30분부터 23시 30분까지다.

또한 구는 비상수송버스의 원활한 운행을 위해 버스 차량 1대당 1명의 공무원을 배치해 승차 안내 및 운전자 보조역할을 수행한다. 더불어 많은 주민이 비상수송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각 버스정류장에 셔틀버스 운행 안내문과 노선 안내도를 부착하는 등 구민들의 혼선을 줄이도록 안내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홈페이지와 각 정류소에 부착된 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갑작스러운 시내버스 운행중단으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관내 지하철역과 연계하는 비상수송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했다”며, “구에서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이용자들의 안전을 우선으로 비상수송차량 지원 등 주민들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