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구리시 수택보건지소, 미취학아동대상 ‘이치카푸카 구강보건교실’ 운영

오는 12월까지 구강건강생활실천 보건교육 실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8 [13:58]

구리시 수택보건지소, 미취학아동대상 ‘이치카푸카 구강보건교실’ 운영

오는 12월까지 구강건강생활실천 보건교육 실시
JK 뉴스 | 입력 : 2024/03/28 [13:58]

▲ 수택보건지소 구강보건실에서‘이치카푸카 구강보건교실’구강검진 및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JK뉴스=JK 뉴스] 구리시는 수택보건지소에서 3월 26일을 시작으로 12월까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이치카푸카 구강보건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치카푸카 구강보건교실’은 미취학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영상매체와 치아모형을 활용한 흥미로운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어렸을 때부터 스스로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형성해 치아우식증을 적극적으로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미취학아동 구강보건교육 후 유아기 충치 예방 및 조기 치료를 유도하기 위해 구리시보건소 치과의사가 개인별로 구강검진 후 치과 진료가 필요한 경우 그 결과를 가정통신문으로 배부 안내하며, 사전 불소도포 동의서를 제출한 아동들에게는 충치 예방을 위한 불소도포를 제공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유아기 구강관리는 평생 구강건강에 큰 영향을 주고, 특히 미취학아동은 치아우식증 발생 가능성이 높아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이 중요하다. ‘이치카푸카 구강보건교실’을 통해 아이들이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형성하고 평생치아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시는 다양하고 적극적인 구강 보건 서비스 제공으로 구리시민이 더욱 건강해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수택보건지소는 2023년 미취학아동대상 이치카푸카 구강보건교실 운영(69회)을 통해 총 1,340명이 구강보건교육 받았으며, 관내 보육시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