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김포시, 기업애로 해소 위한 ‘소통’

중소기업의 경영 어려움 청취를 통해 기업애로 해소를 위한 발돋움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07 [17:10]

김포시, 기업애로 해소 위한 ‘소통’

중소기업의 경영 어려움 청취를 통해 기업애로 해소를 위한 발돋움
JK뉴스 | 입력 : 2024/08/07 [17:10]

▲ 김포시, 기업애로 해소 위한 ‘소통’


[JK뉴스=JK뉴스] 김포시 경제국이 지난 6일 김포시 양촌읍에 위치한 LED조명 생산 전문기업 ㈜효성앤플러스를 방문하여 기업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기업탐방은 경직된 분위기에서 벗어나 현장방문을 통해 기업과 소통하고 생생한 소리를 경청하고자 김규식 김포시 부시장과 경제국장, 기업지원과장 및 기업 SOS팀이 함께 나가 기업의 경영활동을 도울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다.

기업탐방 첫 방문지인 ㈜효성앤플러스는 2014년 설립되어 여성기업, 사회적기업, 장애인표준사업장, 강소기업 등 다양한 인증을 받고, LED조명 생산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기업이다.

㈜효성앤플러스 대표 조이금은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장애인고용의무를 이행하고 있지만 장애인 고용 의무비율을 유지하기에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으며,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이지만 타 시도 공공기관의 경우 우선구매가 이루어지기 힘든 점” 등의 고충을 토로했다.

또한 기업 현장에서 직접 건의 사항을 전달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고 이번 기업탐방을 시작으로 기업과 지역 상생의 주춧돌이 되길 희망한다는 기대감을 표했다.

김포시 관계자는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정적 지원을 검토하고 앞으로도 계속될 기업탐방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