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군위군 공공승마장, 한국마사회주관 기승능력인증제 시행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06 [15:14]

군위군 공공승마장, 한국마사회주관 기승능력인증제 시행

JK뉴스 | 입력 : 2024/08/06 [15:14]

▲ 군위군 공공승마장, 한국마사회주관 기승능력인증제 시행


[JK뉴스=JK뉴스] 군위군은 지난 21일 군위군 공공승마장에서 한국마사회 주관 기승능력인증제(KHIS)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승능력인증제는 한국마사회 지정 그린승마존(협력승마시설)인 군위군 공공승마장에서 시행됐다.

군위군 공공승마장은 2,500㎡의 실내승마장과 8,000㎡의 실외승마장등 약 20,000㎡ 규모의 승마장으로써 승용마 32두를 확보하여 운영중이다

올해 3월 한국마사회 지정 협력시설인 그린승마존으로 지정됐으며, 지난달 기승능력인증제 시험을 유치하며 군위군 말산업육성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기증능력인증제란 한국 마사회가 국내 말산업 표준화를 위해 추진하는 제도로, 기승자의 기승 능력과 말·승마에 대한 이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단계별로 등급을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이날 인증제 평가에는 7등급 12명이 응시해 필기·실기·구술 순으로 시험을 진행됐으며, 군위승마장의 우수한 시설과 마필 인프라 덕분에 안전하게 평가가 이뤄졌다.

응시자 12명중 6명은 학생승마체험지원사업을 통해 승마를 접하게 된 관내 초등학생이며 이번 평가에 모두 합격되는 성과를 올렸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 공공승마장은 기술능력인증제 시행을 위한 우수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며 “이번 기승능력인증제 시행으로 미래승마인구가 창출돼 말산업 저변확대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