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광주광역시 서구, 착한 서구 어린이는 치아도 '튼튼'

여름방학 동안 지역아동센터 아동 대상 구강관리 방문교육

김현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8/06 [12:18]

광주광역시 서구, 착한 서구 어린이는 치아도 '튼튼'

여름방학 동안 지역아동센터 아동 대상 구강관리 방문교육
김현정 기자 | 입력 : 2024/08/06 [12:18]

▲ 광주광역시 서구, 착한 서구 어린이는 치아도 '튼튼'


[JK뉴스=김현정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대상으로‘치아튼튼 썸머클래스’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생 구강건강 습관이 형성되는 아동기에 아이들에게 올바른 양치 습관을 만들어 충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6일 서구는 보건소 치과의사 및 치위생사와 함께 아이들세상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충치 위험 요인, 치실·치간칫솔 사용방법, 충치 예방을 위한 규칙적인 칫솔질 등 구강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자신의 올바른 칫솔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덴티노트 장비를 활용해 치아의 치면세균막을 관찰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서구는 아이들에게 불소도포를 실시하고 구강위생용품을 나눠주었다. 불소도포는 불소 이온이 치아의 제일 바깥층인 법랑질 속으로 들어가 치아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주고 치아우식증을 일으키는 균이 생성하는 산에 대한 저항성을 증가시켜 치아우식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서구는 오는 26일까지 ▲광천청소년문화의집 ▲브니엘·광천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구강관리교육을 실시하고 여름방학 기간 교육을 못한 지역아동센터에 대해 겨울방학 기간에 방문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원구 서구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인 구강관리 방법을 교육해 앞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구강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