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삼척시,‘삼척형 상생·협력 일자리’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발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06 [13:25]

삼척시,‘삼척형 상생·협력 일자리’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발표!

JK뉴스 | 입력 : 2024/08/06 [13:25]

▲ 삼척시,‘삼척형 상생·협력 일자리’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발표!


[JK뉴스=JK뉴스] 삼척시가 8월 6일 삼척시청 시민회의장에서 노·사·민·정 협의회 회의를 갖고 삼척형 상생·협력 일자리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삼척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발표하며 협력을 다짐했다.

‘삼척형 상생·협력 일자리’는 지역의 자산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창출·유지해 지역소멸 위기와 산업전환에 대응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시는 관련기관과 함께 지난 6월 3일 특별위원회 및 분과 연석회의를 개최해 관련 논의를 지속해 온 바 있다.

이번 회의에는 근로자 대표, 사용자 대표, 시민 대표, 삼척시, 삼척시의회, 고용노동 부 등 관련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2024년도 사업계획을 협의하고 노·사·민·정 협의체의 활성화 방안을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회의에 이어 발표된 공동선언문에는 근로자의 생산성 향상, 경영자의 기업 경쟁력 향상, 시민단체의 분위기 조성 및 노동환경 개선노력, 정부기관의 관련기관 및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이라는 목표를 향해 공동으로 노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삼척시는 이와같은 협력을 바탕으로 올해안에 구체적인 ‘삼척형 상생·협력 일자리’의 구체적인 모델을 발굴하고 내년도에는 일자리 관련 실제사업을 수행할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지역자산을 활용한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만드는 것은 소멸 위기에 처한 우리 지역이 주목해야 할 피할 수 없는 과제다.”라며 “삼척시는 오늘 공동선언문에서 약속한 바 있듯이 앞으로도 노·사·민·정과의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