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문화도시 통영, 전혁림 예술캠프 참가자 모집

문화소외계층 청소년 대상 미술·공예 프로그램 진행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기사입력 2024/08/06 [10:28]

문화도시 통영, 전혁림 예술캠프 참가자 모집

문화소외계층 청소년 대상 미술·공예 프로그램 진행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입력 : 2024/08/06 [10:28]

▲ 문화도시 통영, 전혁림 예술캠프 참가자 모집


[JK뉴스=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통영시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통영』사업의 하나로 문화소외계층 시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늘 함께 문화’사업을 진행 중이다.

늘 함께 문화는 문화를 향유하기 어려운 지역·계층의 시민을 대상으로 문화향유 사업을 진행하여 시민 모두가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음악과 미술을 주제로 사업을 공모한 결과 4곳이 선정돼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전혁림 예술캠프』 프로그램은 관내 ▲기초생활수급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도서지역거주민 등의 문화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통영의 지역작가가 다양한 미술·공예 교육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7가지의 다양한 분야 중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총 80명의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참가자 모집은 5일부터 11일까지 인터넷으로 받고 있으며 기타 프로그램 진행의 자세한 사항은 전혁림 예술캠프 총괄PM로 문의하면 된다.

통영시는 앞으로도 통영의 작가와 협업하여 문화 소외되는 시민이 없도록 다양한 계층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도시 통영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