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제천시보건소, 버스기사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04 [11:36]

제천시보건소, 버스기사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JK뉴스 | 입력 : 2024/08/04 [11:36]

▲ 응급처치 교육


[JK뉴스=JK뉴스] 제천시보건소는 최근 제천운수 및 제천교통 임직원과 버스기사 120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전했다.

대중교통 버스기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공공장소에서 발생하는 심정지 환자 또는 심장질환 환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따라,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버스 내 응급상황에서 기사의 신속한 응급처치 능력을 기르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교육은 제천시청 교통과 및 제천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응급조치 교육과 가슴압박 실습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신속한 응급상황 대처요령과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을 진행했다.

제천시 시내버스에는 대부분 자동심장충격기(AED)가 구비되어 있어 참석자 전원이 자동심장충격기를 마네킹에 직접 붙이는 실습을 진행하여 관심도 및 참여도를 높여 교육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었다.

이운식 보건소장은 “대중교통 버스 기사의 응급처치 교육으로 우리 생활 속 응급상황 발생 시 차분하고 신숙하게 응급 처치를 실시해 우리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앞으로 적극적으로 응급상황에 대해 대처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하반기에는 법정 의무 교육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여 시민의 건강과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