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순창군 제2농산물종합가공센터, HACCP 인증 취득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02 [12:20]

순창군 제2농산물종합가공센터, HACCP 인증 취득

JK뉴스 | 입력 : 2024/08/02 [12:20]

▲ 순창군 제2농산물종합가공센터, HACCP 인증 취득


[JK뉴스=JK뉴스] 순창군은 제2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을 취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농업인을 비롯한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순창군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가공품을 안전하게 믿고 소비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취득한 HACCP 인증은 식품제조와 가공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하기 위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품질·안전관리 시스템이다.

이번 인증은 과채 주스, 음료, 잼, 캔디류 등 4개 유형의 제품에 대해 이루어졌으며, 인증 기간은 2024년 7월 23일부터 2027년 7월 22일까지 3년간 유효하다.

순창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관내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주원료로 입고부터 제조, 가공, 유통까지 모든 단계에서 안전관리 기준을 수립해 위해요소를 중점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아울러, 농업인의 농산물가공 창업 지원을 위해 가공 창업아카데미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과 경쟁력 있는 상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교육을 이수하고 창업한 농업인들에게는 포장재 지원 사업을 통해 소득 증대를 적극 지원하고 있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이번 HACCP 인증을 통해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과채주스, 음료, 잼, 캔디류 등 가공제품의 생산 안정성이 높아졌다”면서,“이를 계기로 관내 농가들이 가공산업을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