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공주시, 3년 연속 공동체경제 조직 발굴에 앞장

공동체경제 동아리 6개팀, 온라인홍보 활동가 19명 발굴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8 [10:04]

공주시, 3년 연속 공동체경제 조직 발굴에 앞장

공동체경제 동아리 6개팀, 온라인홍보 활동가 19명 발굴
JK 뉴스 | 입력 : 2024/03/28 [10:04]

▲ 공동체경제 동아리 6개팀, 온라인홍보 활동가 19명 발굴


[JK뉴스=JK 뉴스] 공주시와 공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은 지난 27일 교육생 30여명을 대상으로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3기 수료식과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3기 교육과정은 공동체경제 조직 육성과 역량강화, 조직화를 통해 공동체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시행됐다.

교육은 ▲온라인홍보 활동가 과정 ▲공동체경제 동아리 사업수행 실습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온라인홍보 활동가 19명, 공동체경제 동아리 6개팀이 발굴됐다.

특히 교육생들은 기초, 심화교육 후 과정별로 진행된 교육실습비를 차등 지급받은 뒤 3개월간 홍보 활동과 동아리사업을 수행했다.

공동체경제 동아리 ‘공예마실’ 박지선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었고, 향후 공주를 공예 커뮤니티로 묶어 확장하는 역할을 하고 싶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강관식 공주시 부시장은 수료식에서 “지역에 활력을 일으키는 활동이 필요한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이 이런 역할을 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여기서 끝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일환으로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공주문화원, 공주시청년센터, 국립공주대학교에서 명사 특강을 진행한다.

카카오패밀리 김정아 대표, 일타강사 전한길, 개항로프로젝트 이창길 대표 등이 초청 강사로 나선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