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여름방학 중 학부모 학습 상담 실시

자녀의 학습 고민, 자녀와의 관계 회복 지원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01 [11:21]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여름방학 중 학부모 학습 상담 실시

자녀의 학습 고민, 자녀와의 관계 회복 지원
JK뉴스 | 입력 : 2024/08/01 [11:21]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여름방학 중 학부모 학습 상담 실시


[JK뉴스=JK뉴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습지원대상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8월 1일부터 30일까지 '학부모 학습 상담'을 진행한다.

'학부모 학습 상담'은 ‘기초학력보장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자녀의 학습과 관련하여 부모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가정 내 긍정적 학습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상담은 1차 사전검사로 검사 사이트 안내를 통해 부모 대상 양육스트레스검사와 자녀 대상 학습표준화검사를 진행한다.

2차는 대면 또는 전화상담으로 진행되는데, 사전검사를 토대로 학부모와 자녀의 특성 및 상황적 요인을 분석하고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학습 동기, 학습 태도, 학습 전략 향상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올해는 생업으로 인해 상담 신청이 어려운 학부모들을 고려하여 7월 17일부터 22일까지 사전 온라인 신청을 받아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학부모 희망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 개별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학부모들은 상담을 통해 학습 문제를 유발하는 인지적·정서적·행동적·상황적 요인에 대한 전문적 분석 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를 토대로 학부모와 자녀가 서로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긍정적 학습 지원과 학습역량 강화 방법을 모색하게 된다.

더불어 이번 학부모 학습 상담 결과 필요한 경우는 개별 맞춤형 지원을 위해 하반기 컨설팅과 연계하여 학습 상담&코칭과 학습 바우처 서비스를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숙 중등교육과장(서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은“모든 부모들은 자녀의 건강한 학습 성장에 대해 고민한다. 학부모 학습 상담을 통해 학습과 관련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요인 분석을 토대로 학생과의 긍정적인 관계회복 및 학습성장을 돕겠다.”라며 “앞으로도 기초학력보장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지원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