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서귀포시 표선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세대공감 동행'기획활동 추진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31 [11:34]

서귀포시 표선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세대공감 동행'기획활동 추진

JK뉴스 | 입력 : 2024/07/31 [11:34]

▲ 표선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세대공감 동행' 활동


[JK뉴스=JK뉴스] 서귀포시 표선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예담노인전문요양원에서는 7월 30일부터 10월 26일까지(5회기) 지역 어르신들과 청소년이 함께하는'세대 공감 동행'활동을 기획하여 추진하고 있다.

'세대공감 동행'은 표선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과 예담노인전문요양원이 공동 기획했으며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사물놀이 협연, 송편 만들기 등이 있다.

이는 세대 간 소통을 통하여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심을 배우고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문화 시대에 잊혀 가는 배려와 공동체 가치를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하게 됐다.

표선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총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올해 4월 위촉되어 문화의집 프로그램 및 시설 모니터링, 공공 캠페인 및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특히,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은 올해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카네이션 화분을 만들어 예담노인전문요양원 어르신들께 달아드리는 활동을 했고, 돌아오는 추석 9월에는 관내 어르신들과 불우이웃을 위해 떡을 만들어 기부할 예정이다.

강현호 표선면장은 “세대공감 동행 활동이 공경심과 나눔 가치에 대한 배움의 장이 됐길 바라며, 우리 청소년들이 앞으로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