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하계강화훈련 현장 지원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31 [09:23]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하계강화훈련 현장 지원

JK뉴스 | 입력 : 2024/07/31 [09:23]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하계강화훈련 현장 지원


[JK뉴스=JK뉴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운동부 운영학교를 대상으로 하계강화훈련 점검 및 맞춤형 현장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내년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대비해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학교운동부 하계강화훈련은 7월부터 8월까지 실시될 계획이며, 초·중 55교, 61종목, 7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하고 있다.

이번 하계강화훈련은 종목별로 경기력을 최대한 향상시키기 위해 체계적인 훈련계획을 수립해 합동훈련과 전지훈련, 개인별 기술훈련 등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또한 동부교육지원청은 하계강화훈련 점검과 동시에 학교 운동부 현장 점검을 7월 3일부터 8월 14일까지 관내 학교 운동부 운영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현장 점검은 학생 선수의 안전사고 예방, (성)폭력 및 인권교육 실시 여부, 교육활동 침해 예방교육, 학습권 보장을 위한 노력 등을 파악한다.

특히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해 지도자·학부모 대상 청렴교육, 학생선수 맞춤형 진로 상담활동, 학생선수에 대한 폭력 예방을 위해 감독교사 및 학교운동부지도자 면담도 실시한다.

이번 점검으로 운영 실적만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운동부 훈련 환경과 애로사항 등의 실태를 확인해 내년 전국소년체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개선점을 찾아나갈 계획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배영두 평생교육체육과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생선수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서도 학생선수들이 스포츠 활동을 통해 꿈을 이루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