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교육의 변화]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기, . 학생들이 팀 환경에서 다른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협력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고등학교 입학 전부터 시작하는 팀 기반 프로젝트 과정을 요구.

박민제 | 기사입력 2024/03/05 [18:00]

[교육의 변화]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기, . 학생들이 팀 환경에서 다른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협력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고등학교 입학 전부터 시작하는 팀 기반 프로젝트 과정을 요구.

박민제 | 입력 : 2024/03/05 [18:00]

 

우리의 교육 시스템은 잘못된 결과를 위해 최적화되고 있습니까?

나는 우리가 오늘날의 교육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을 교육할 때 올바른 결과를 얻기 위해 최적화하고 있지 않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어떤 노력을 하든 우리에게는 목표가 있고제약 우리는 그러한 목표를 추구할 때 직면하게 된다. 제약 조건을 고려할 때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을 최적화하는 방법은 우리가 취하는 조치와 달성하는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

픽사베이

이 게시물에서는 우리가 잘못하고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설명하겠다. 이로 인해 현실 세계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반드시 갖추지 못한 졸업생을 많이 배출하게 된다. 내 관찰은 데이터 과학 분야에 대한 지식과 비즈니스 세계에서의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이지만, 동일한 우려가 훨씬 더 광범위하게 적용된다고 믿는다.

문제를 설명하기 위한 몇 가지 실제 사례

1년 전, 비행기 지연으로 인해 공항에 갇혔다. 보편적으로 "일류" 교육 기관으로 간주되는 매우 존경받는 대학의 학생 6~7명으로 구성된 그룹이 있었다. 따라서 입학에 필요한 성적과 시험성적은 가장 높은 성적을 받은 사람만 합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학생들과 15~20분 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다들 정말 착하고 밝아 보였다.

계속해서 여행을 떠난 후 나는 여행 파트너에게 그 사람들이 착하고 똑똑해 보이지만 고용을 고려할 만한 사람은 단 한 명뿐이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어색했고, 대화할 때 눈을 많이 마주치지 않았으며, 사회적 상황에서 어떤 수준의 자신감도 보이지 않았다. 고객이나 내부 임원 앞에 그것들을 내놓을 수는 없었을 것이다.

또 다른 경우에는 고등학교 스포츠 시상식을 보고 있었다. 여러 팀원들이 시상식 무대에 올라 웃으며 코치와 악수를 하고, 관중들과 사진을 찍었다. 그러자 최우수상을 받은 학생은 눈을 내리깔고 걸어와 코치와 절뚝거리며 짧게 악수를 한 뒤 땅바닥을 바라보며 사진을 찍었다. 공항의 학생들처럼 그는 성적과 아마도 시험 점수가 최고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어색했고 어떤 수준의 사회적 자신감도 물씬 풍기지 않았다.

이는 고립된 인스턴스가 아니었으며 오늘날 시스템의 산물이다.

위의 예는 우연히 발생한 것이 아니며 비슷한 상황을 여러 번 보았다. 예제의 학생들은 우리가 최적화하는 대상입니다. 성적과 시험 점수에 중점을 두고 성적과 시험 점수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에게 보상을 제공한다. 성공하려는 열망으로 인해 많은 학생들은 다재다능한 사람이 되고 다른 사람과 상호 작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집중하지 못한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성적을 최적화하도록 강요하는 동시에, 동시에 의도치 않게 많은 학생들이 사회적 기술 및 감성 지능과 같은 다른 영역의 성장을 방해하도록 강요한다. 십대들이 함께 앉아 있지만 말을 하지 않는 모습을 자주 봅니다. 그들은 끊임없이 휴대폰을 사용하며 때로는 직접 대화하는 대신 휴대폰을 통해 바로 옆에 있는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보내기도 한다.

성적과 시험 점수를 최적화하면 성적과 시험 점수가 높지만 다른 특성을 반드시 개발할 필요는 없는 학생을 졸업하게 된다. 더 나쁜 것은, 그러한 학생들 중 다수가 직장에 취업한 후에도 그러한 특성이 필요하고 바람직하다는 사실조차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 내 웹캐스트에서 분석 및 데이터 과학 임원들이 제기한 가장 일반적인 주제 중 하나는 데이터 과학과 같은 고도로 기술적인 분야에서도 소프트 스킬, 커뮤니케이션 기술, 감성 지능과 같은 요소가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이다. 또한 우리 분야의 너무 많은 사람들이 우리 작업의 기술적인 측면에만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찾기도 어렵다.

어떻게 해결하나?

대면 인터뷰가 대학 입학 과정의 일부였던 시절로 돌아갈 수 있을지 의문이지만, 우리가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다. 얼마 전 나는 기술 분야의 견습 제도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 이는 학생의 학업 프로그램 외부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그러나 보다 다재다능한 학생을 양성하기 위해 모든 수준의 학교와 대학이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다. 몇 가지 아이디어:

• 학생들이 팀 환경에서 다른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협력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고등학교 입학 전부터 시작하는 팀 기반 프로젝트 과정을 요구한다.

• 학생들에게 자신의 작업을 다양한 환경에서 동료, 교사 및 지역 사회의 다른 사람들에게 글과 구두로 발표하고 설명하도록 요구한다.

• 클럽 가입, 스포츠 활동, 기타 그룹 사회 활동을 선택 사항이 아닌 필수 사항으로 삼자.

• 1)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기, 2) 다른 분야와 다른 기술을 가진 다른 사람들의 관점을 듣고 이해하기, 3) 갈등을 처리하고 관리하는 데 초점을 맞춘 과정을 가르친다.

• 성적과 시험 점수가 중요하기는 하지만 학교나 인생에서 그것이 그들이 집중해야 할 유일한 목표는 아니라는 점을 학생들에게 강조한다.

진전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싶다. 나는 Kennesaw State University의 프로그램에서 체험 학습을 추진하고 이러한 소프트 스킬에 중점을 둔 몇 가지 혁신적인 코스(출시 및 개발 중)를 갖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오늘날 대부분의 교육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우리도 아직 갈 길이 멀다.

아마도 가장 필요한 것은 교육 시스템의 고객인 고용주, ​​부모, 학생이 변화를 요청하는 것일 것이다. 교육적 성공이 주로 성적 및 시험 점수 극대화에 집중되도록 허용하는 한, 우리는 보다 균형 잡힌 글로벌 최대치보다는 현실 세계에 대한 학생 준비의 로컬 최대치를 계속해서 달성하게 될 것이다. 우리가 최적화한 결과를 변경하면 학생과 그들의 경력에 ​​도움이 될 것.

원본은 LinkedIn의 Analytics Matters 뉴스레터 에 게시되었다.

 

 


원본 기사 보기:AI넷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