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안성시 제3기 시민참여위원회 발대

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 : 민주주의의 꽃을 피우다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30 [12:02]

안성시 제3기 시민참여위원회 발대

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 : 민주주의의 꽃을 피우다
JK뉴스 | 입력 : 2024/07/30 [12:02]

▲ 안성시 제3기 시민참여위원회 발대


[JK뉴스=JK뉴스] 안성시가 제3기 시민참여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참여 위원들은 위원회를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시 주요 정책 입안과정부터 집행, 사후평가 과정까지 참여할 수 있다.

구성원은 당연직 공동위원장 시장을 포함해 총 52명으로, 민간위원 전원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됐으며 다양한 구성원들이 참여해 커뮤니티의 목소리를 한데 모으고, 사회적 합의를 도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김보라 시장과 함께 공동위원장 역할을 수행하게 될 민간위원장으로 지난 2기 위원회에서 부위원장을 맡았던 하록희 위원이 선출됐고, 부위원장으로 김정민 위원이 선출됐다.

한편 지난 2020년 7월 제1기 위원회를 시작으로 2년씩 운영되어 올해 제3기를 맞게 된 안성시 시민참여위원회는 지난 4년간 20여건의 공식 제안을 수렴해 시정으로 반영했는데, 대표적으로 ▲공공형 365 심야약국 운영, ▲안성맞춤형 냄새저감 스마트 무창축사, ▲공공부문 장례식장 다회용기 사용 등이 있다.

이 날 발대식에 참석한 류수아 위원은 “앞으로의 안성의 미래에 참여하며, 발전하는 안성의 모습을 직관하러 왔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공공부문 공동위원장을 맡은 김보라 시장은 “시정의 결과물로 시민 한 분 한분이 풍요로워지는 ‘시민중심, 시민이익’이 실현되는 안성시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