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청양군,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 위촉식 및 심의회 개최

군 출자‧출연기관 운영의 객관성과 투명성 확보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30 [10:41]

청양군,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 위촉식 및 심의회 개최

군 출자‧출연기관 운영의 객관성과 투명성 확보
JK뉴스 | 입력 : 2024/07/30 [10:41]

▲ 청양군,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 위촉식 및 심의회 개최


[JK뉴스=JK뉴스] 청양군은 지난 26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4년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 위촉식 및 심의회를 열었다.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는 '지방출자출연법'에 따라 출연기관의 설립‧운영의 타당성, 경영실적 평가 등에 대한 사항을 심의‧의결함으로써 기관 운영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각 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민간전문가 9명을 위촉했고,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전문적 의견으로 경영 효율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심의회에서는 윤여권 부군수(위원장)의 주재로 (재)청양사랑인재육성장학회의 경영실적 평가 제외의 건과 (재)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재)청양군청소년재단의 경영실적 평가 결과 심의의 건에 대해 의결했다.

군은 출연기관의 효율성과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도록 매년 경영평가를 시행하고 있으며, 결과를 해당 기관에 통보하여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개선하도록 하고 있다.

이번 경영평가는 경영관리 및 경영성과의 2개 영역, 25개 평가지표로 평가했고, 그 결과는 행정안전부를 통해 통합 공시될 예정이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우리군 출연기관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위원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며 “각 분야의 전문적인 분들이 위원으로 위촉된만큼 출연기관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군민들에 대한 서비스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