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동작구 아동들, 신나는 여름방학 보내요!

권역별 연합 특별활동, 외부 현장학습 통해 공동체 역량 강화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30 [08:48]

동작구 아동들, 신나는 여름방학 보내요!

권역별 연합 특별활동, 외부 현장학습 통해 공동체 역량 강화
JK뉴스 | 입력 : 2024/07/30 [08:48]

▲ 동작방과후꿈터 과천 과학관 방문


[JK뉴스=JK뉴스] 동작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동작방과후꿈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작방과후꿈터(약칭 ‘동꿈’)’는 관내 초등학생 이상 아동을 위한 키움센터(15개소), 지역아동센터(23개소) 등 방과후 돌봄기관을 통합하는 명칭으로, 현재 총 967명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참여프로그램은 동꿈 아동들의 공동체 역량을 강화시키고자 특별히 ‘권역별 연합활동’으로 기획됐다.

먼저, 30일 대방융합형키움센터(상도로 42)에서 ‘동꿈친구와 함께 놀아요’라는 주제로 팀별 민속놀이 대항전이 열린다.

대방권역 동꿈 3개소 40명의 아동들이 오후 3시부터 약 한 시간 반 동안 함께 어우러져 협동심을 함양한다.

내달 1일에는 10개소 200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동작구 어린이 물놀이장(현충로 220)에서 ‘동꿈 물놀이데이’를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물놀이 ▲슬라이드 ▲버블파티 ▲릴레이 댄스 등이 진행된다.

이어 내달 12일부터 14일까지 구청 대강당에서 ‘함께하자GO’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노량진․흑석권역 10개소 아동들에게 레크레이션 및 공동작품 만들기 활동을 지원해 성취감을 키우고 긍정적인 경험을 통한 건강한 또래 관계 형성을 도울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아동의 의견을 반영한 외부 현장학습도 알차게 준비했다. 공부와 재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도록 ▲국립과천과학관 방문 ▲수족관․동물원․박물관 견학 ▲워터파크 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동작방과후꿈터에서 아이들이 즐겁고 신나는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동작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