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보은군청소년센터, 여름방학 '청소년 해양탐험 캠프' 진행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30 [07:48]

보은군청소년센터, 여름방학 '청소년 해양탐험 캠프' 진행

JK뉴스 | 입력 : 2024/07/30 [07:48]

▲ 보은군청소년센터, 여름방학‘청소년 해양탐험 캠프’진행


[JK뉴스=JK뉴스] 보은군청소년센터는 보은군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여름나기를 위해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 동안 군내 청소년 50명을 대상으로 경북 영덕군의 국립청소년해양센터에서‘청소년 해양탐험 캠프’를 진행했다.

군에 따르면 캠프가 펼쳐지는 국립청소년해양센터는 청소년들에게 해양환경체험을 통해 해양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게 하고 미래 해양자원 개발, 기술발전에 대한 비전 등을 제시하는 국립 시설로써 지난 1월 31일 보은군청소년센터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캠프는 바다와 인접하지 않은 내륙지방이라는 특성 때문에 해양 관련 활동 참여 기회가 매우 적었던 보은군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해양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일 차인 29일에 해양 안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해양 안전과 해상 사건과 관련한 상황을 가정하고 이를 해결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해양 안전 지식을 습득하는 기회를 가졌고 2일 차에는 해양생물에 대한 이해와 해양생물 채집 및 관찰을 통해 동해안 생태계를 알아보고 가상 조종체험을 통해 해양탐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옥순 주민행복과장은 “보은군 청소년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서 다양한 해양 관련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더 나아가 향후 해양 관련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