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제천시청소년센터,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원탁토론회 참가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30 [07:21]

제천시청소년센터,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원탁토론회 참가

JK뉴스 | 입력 : 2024/07/30 [07:21]

▲ 원탁토론회 참가사진


[JK뉴스=JK뉴스] 제천시청소년센터 청소년안전지킴이는 지난 27일 제천시청에서 열린 ‘2024년 아동권리 원탁토론회’에 참여하여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스스로의 권리를 인식하고 아동권리 보장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의견을 교환했다.

제천시청소년센터 청소년안전지킴이는 아동권리모니터링단으로 위촉이 되어 아동 청소년의 권리를 스스로 지키고 존중할 수 있도록 역량 증진을 위한 교육을 받고 아동권리 침해사례를 조사하여 제언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원탁토론회에 참여한 청소년은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이 되면서 주변의 아동권리 침해 상황이 있는지 주변 시설, 친구들, 환경을 계속 살펴보게 되었다”며, “원탁토론회에서 낸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어 아동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천시청소년센터 관계자는 “제천시와 함께 아동청소년이 스스로의 권리를 인식하고 실생활에서 아동권리 침해 상황을 살펴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실질적 변화를 이끌어가도록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천시는 2020년 7월 유엔 산하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으며, "아동의 눈으로 바라보는 세상, 아동친화도시 제천"활성화를 위해 아동권리 교육과 홍보를 통해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아동에 대한 인식의 변화, 아동권리 존중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