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 제43회 여름발명특허교실 운영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9 [11:26]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 제43회 여름발명특허교실 운영

JK뉴스 | 입력 : 2024/07/29 [11:26]

▲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 제43회 여름발명특허교실 운영


[JK뉴스=JK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은 8월 5일부터 9일까지 관내 중학교 2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제43회 여름발명특허교실’을 운영한다.

여름발명특허교실은 발명특허의 기본 이론부터 발명 아이디어 창출, 발명 실습 및 체험 수업까지 단계별로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발명특허 기본 개념과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을 알아보는 ‘발명특허 길라잡이’, ‘최신 발명특허 동향’, ‘발명과 특허 디자인하기’ ▶KIPRIS 특허 검색 시스템 사용법을 익히고, 발명 아이디어 제안서 작성 및 발명품 구현 과정을 배우는 ‘아이디어 발상 기법’, ‘아이디어 계획서 작성’, ‘아이디어 시각화 및 도면 제작’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는 ‘워닝 브리지 안전 구조물 제작’, ‘디지털 콘텐츠 제작 실습 체험’ 등으로 구성했다.

참가 학생들은 발명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며, 창의성, 완성도, 발명 요약서 등을 평가해 우수 학생 3명에게는 인천시교육감상, 한국발명진흥회장상, 부평도서관장상을 수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부평도서관 누리집 또는 특허정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부평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 동안 학생들이 발명과 특허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을 쌓고, 창의적 문제 해결력과 혁신적 사고력을 키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 융합형 발명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