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거창군 위천면 ‘우리마을 공유냉장고’ 사업, ‘온 동네 반찬 만드는 날’ 추진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9 [11:30]

거창군 위천면 ‘우리마을 공유냉장고’ 사업, ‘온 동네 반찬 만드는 날’ 추진

JK뉴스 | 입력 : 2024/07/29 [11:30]

▲ 거창군 위천면 ‘우리마을 공유냉장고’ 사업, ‘온 동네 반찬 만드는 날’ 추진


[JK뉴스=JK뉴스] 거창군 위천면은 지난 26일 원당마을에서 위천권역 통합돌봄센터 주관으로 ‘우리마을 공유냉장고’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우리마을 공유냉장고’ 사업은 경로당 내 비치된 냉장고를 마을 공유냉장고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마을주민들이 ‘온 동네 반찬만들기’를 진행해 서로 소통하고 돌봄으로써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드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마을주민 40여 명과 마을활동가 3명이 참여하여 주민이 직접 가져온 농산물로 소불고기, 된장찌개, 부침개, 깍두기 등 반찬을 직접 만들어 함께 먹으며 서로 안부를 확인하며 즐거운 점심식사 시간을 가졌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는 직접 찾아가 안부를 확인하며 반찬을 전달해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했다.

강신여 위천면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며 따뜻한 이웃 관계를 형성하는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라며“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공동체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여 행복한 마을 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천면은 2024년부터 위천권역통합돌봄센터와 함께 맞춤형 주거환경개선, 퇴원환자 연계 지원, 맞춤형 생활용품 지원, 이동지원 온봄 돌봄택시, 찾아가는 마을돌봄사업 등 분야별 통합돌봄 서비스와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촘촘한 돌봄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