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수원시 장안구 율천동 주민자치회, 제6회 주민총회 개최

자동차 없는 날 행사와 함께 물놀이·체험부스 인기 만점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9 [11:16]

수원시 장안구 율천동 주민자치회, 제6회 주민총회 개최

자동차 없는 날 행사와 함께 물놀이·체험부스 인기 만점
JK뉴스 | 입력 : 2024/07/29 [11:16]

▲ 수원시 장안구 율천동 주민자치회, 제6회 주민총회 개최


[JK뉴스=JK뉴스] 수원시 장안구 율천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7일, 율천동 행정복지센터 앞 밤밭·성대 문화의 거리에서 ‘2024년 주민총회 및 자동차 없는 날’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사전공연을 비롯해 주민자치회 활동보고, 2025년 마을자치계획 발표 및 사업 우선순위 선정 등으로 진행됐다. 우선순위 투표 결과, △밤밭축제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교실 △도시속 나만의 숲 △꼬리명주나비 생태교실 △마을여행지도 만들기 △움직이는 미용실 순으로 마을자치계획 우선순위가 결정됐다. 주민자치회는 이를 바탕으로 내년도 세부 계획을 마련하고, 이를 실행할 예정이다.

또한, 자동차 없는 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었으며, △탄소중립 에너지자립 실천교실 △율천동 주민자치회 홍보부스 △천연 샴푸바 만들기 △목공팽이 △샌드아트 △가죽팔찌 △활쏘기 체험 등이 주민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더위를 피해 온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 체험도 마련되어 많은 참여를 얻었다.

정찬해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와 자동차 없는 날 개최를 통해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열어 매우 의미 있는 날이었다. 주민총회를 통해 결정된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내년도 마을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