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합천군, '너나들이'로 청소년의 마음을 연결하다

'너나들이'로 청소년폭력 예방! 합천군 제10기 또래상담자 위촉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기사입력 2024/07/29 [10:33]

합천군, '너나들이'로 청소년의 마음을 연결하다

'너나들이'로 청소년폭력 예방! 합천군 제10기 또래상담자 위촉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입력 : 2024/07/29 [10:33]

▲ 합천군, '너나들이'로 청소년의 마음을 연결하다


[JK뉴스=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7일 관내 중·고등학생 또래상담자 23명을 대상으로 제10기 합천군 또래상담자 연합회 '너나들이' 위촉식을 개최했다.

'너나들이'는 서로를 '너', '나'하고 부르며 허물없이 지내는 사이를 뜻한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청소년폭력예방을 위해 성실히 기본교육을 이수한 또래상담자 2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들은 교내·외에서 친구 및 선후배들에게 고민 상담을 제공하고, 청소년폭력예방 캠페인 및 학교생활 적응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문동구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위촉식에서 "자신이 어려울 때 누군가가 먼저 다가와 도움을 주는 것만큼 기쁜 일은 없을 것이다. 또래상담자들이 솔선수범하여 이러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폭력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격려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심리상담, 교육 및 예방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안전망도 제공하며, 상담을 원하는 청소년과 부모는 전문 상담자에게 무료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정보는 합천군평생교육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