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광명시자살예방센터-광명3동 행정복지센터 생명존중안심마을 서약식·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8 [12:44]

광명시자살예방센터-광명3동 행정복지센터 생명존중안심마을 서약식·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JK뉴스 | 입력 : 2024/07/28 [12:44]

▲ 광명시자살예방센터-광명3동 행정복지센터 생명존중안심마을 서약식·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JK뉴스=JK뉴스] 광명시자살예방센터는 지난 25일 광명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광명시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서약식’과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생명존중안심마을은 생명존중에 대한 구성원의 올바른 이해와 자살 예방 안전망 구축을 돕기 위해 지역 특성에 따라 동 단위로 조성하는 안심마을이다.

양 기관은 서약식에서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의뢰 ▲생명지킴이 교육 ▲생명존중 홍보물 게시 및 비치 등을 이행하기로 약속했다.

이후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통장 등 30명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은 자살 고위험군의 ‘경고신호’를 인식하고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생명지킴이’를 양성하는 자살 예방 교육 프로그램이다.

김군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생명지킴이 교육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생명존중안심마을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엄인봉 광명3동장은 “생명존중안심마을로써 책임감을 가지고 시민의 생명 존중 의식 고양과 자살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으면 자살예방상담전화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