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 실천학교 업무협약 체결

자원봉사 활성화 위한 민관학 업무협약…박달중, 부안중, 박달2동, 부림동 참여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7 [14:19]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 실천학교 업무협약 체결

자원봉사 활성화 위한 민관학 업무협약…박달중, 부안중, 박달2동, 부림동 참여
JK 뉴스 | 입력 : 2024/03/27 [14:19]

▲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 실천학교 업무협약 체결


[JK뉴스=JK 뉴스] 안양시 자원봉사센터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봉사활동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청소년 자원봉사 실천학교’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센터는 지난 26일 박달중학교, 박달2동 행정복지센터, 부안중학교, 부림동 행정복지센터와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 운영 지원 ▲자원봉사 관련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등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박달중학교는 취약계층 어르신 방문을 통한 안부 묻기 활동을 주제로 실천학교를 운영하며, 부안중학교는 탄소중립 실천 및 일상 속 환경보호를 주제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달2동과 부림동의 V터전은 협력체계 지원 역할을 맡는다.

센터는 만안구와 동안구에서 각 1개교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 후 수요에 따라 점차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센터는 지난 1월 운영한 ‘청소년 자원봉사 방학 학교’에 61명이 참여하는 등 자원봉사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들의 열의가 높아 자원봉사 실천학교로 확대 추진했다고 밝혔다.

최대호 이사장은 “이번 실천학교가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 및 자원봉사 참여 증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