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대전교육청 청렴한 공사, 안전한 학교 ‘여름방학 프로젝트’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교시설공사 안전 및 청렴교육 실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6 [15:40]

대전교육청 청렴한 공사, 안전한 학교 ‘여름방학 프로젝트’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교시설공사 안전 및 청렴교육 실시
JK뉴스 | 입력 : 2024/07/26 [15:40]

▲ 대전교육청 청렴한 공사, 안전한 학교 ‘여름방학 프로젝트’


[JK뉴스=JK뉴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7월 26일, 여름방학 학교시설공사의 안전사고 예방과 청렴한 시설공사를 위해 공사관계자 대상‘학교시설공사 안전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공사현장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교육을 중심으로, 장마철 유의사항․온열질환 예방수칙․재해사례 등을 다루었다. 특히 최근 화재 등 일선현장에서의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현장중심의 사전예방 조치방안에 대한 논의도 심도 있게 진행됐다.

또한 반부패 교육도 동시 실시하여 학교시설공사 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깨끗한 대전교육 실현을 위한 의지를 제고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기홍 시설지원과장은 “학교시설은 학생들의 안전이 최우선인 공간이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사관계자들의 안전의식 강화와 대응능력 향상으로 학교시설공사가 무사고로 진행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청은 노후된 학교시설을 개선하고자 금년 여름방학 중 900억 원의 예산을 집중투자 할 계획으로 약 100여 건의 공사계약이 완료되어 시설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청렴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를 통해 신뢰받는 학교시설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