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경북교육청,‘에듀힐링 휴(休) 캠프’ 운영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6 [09:17]

경북교육청,‘에듀힐링 휴(休) 캠프’ 운영

JK뉴스 | 입력 : 2024/07/26 [09:17]

▲ 경북교육청,‘에듀힐링 휴(休) 캠프’ 운영


[JK뉴스=JK뉴스] 경북교육청은 26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심신 치유와 활력 회복을 위한 ‘에듀힐링 휴(休)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에는 교육활동 침해 피해와 직무스트레스를 겪는 교원을 대상으로 하며, 총 78명의 교사가 참가한다. 캠프는 1박 2일 1회, 2박 3일 2회로 진행된다.

1차 캠프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의성군 단촌면 고운사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템플스테이로 진행된다.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가 살아있는 산사에서 참선과 명상, 예불, 108배, 스님과의 차담, 염주 만들기, 맨발 걷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진정한 행복을 찾고 소통을 통한 관계 회복을 목표로 한다.

2차 캠프는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영덕군 창수면 인문 힐링센터 여명에서 2박 3일 일정으로 열린다.

숲 걷기와 명상, 명상 인문 특강, 자연건강 음식 실습, 치유 기공, 한방 진단과 상담, 뮤지컬 힐링, 모닥불 즐기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들의 생활 습관 개선과 심신의 정화, 면역력 향상을 도모한다.

3차 캠프는 다음 달 13일부터 15일까지 영주시 국립산림치유원에서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산림 힐링’을 주제로 산림 활동과 싱잉볼 명상, 다도 명상, 치유 장비 체험 등을 통해 자연과의 교감을 통한 에너지 충전과 심신의 휴식을 제공한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힐링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심리적 소진을 예방하고 신체적‧정신적 안정을 도모하여 업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윤화 중등교육과장은 “에듀힐링 휴(休) 캠프가 교사들의 직무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휴식과 이완을 통해 교직에 대한 열정을 회복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