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북교육청, '언제나 책봄' 독서교육 권역별 협의회 실시

'언제나 책봄' 독서교육 학교 현장 안착 지원 모색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7 [11:58]

충북교육청, '언제나 책봄' 독서교육 권역별 협의회 실시

'언제나 책봄' 독서교육 학교 현장 안착 지원 모색
JK 뉴스 | 입력 : 2024/03/27 [11:58]

▲ '언제나 책봄' 독서교육 권역별 협의회


[JK뉴스=JK 뉴스] 충청북도교육청은 25일부터 27일까지 '언제나 책봄' 독서교육 학교 현장 안착 지원을 위한 권역별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3일간 ▲교육도서관․중원교육문화원 독서교육팀장 ▲교육지원청 독서․인문소양교육 업무담당 장학사 ▲지역교육도서관장 등을 대상으로 영동교육도서관(남부), 진천교육도서관(중부), 제천학생회관(북부)에서 실시했다.

권역별 협의회를 통해 ▲'언제나 책봄' 독서교육 정책방향 및 사업 공유 ▲'언제나 책봄' 독서교육 현장 안착 지원 방안 협의 ▲학교도서관 운영 및 활성화 방안 협의 등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언제나 책봄'독서교육 현장 안착과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 각 기관들의 역할과 지원방안에 대해 모색하고 협의한다.

특히, ▲나만의 인문고전 인생책 ▲인문고전을 품은 학교 ▲사람책 탐방 ▲지역별 독서축제 운영 ▲독서탐방 지도 제작 등 '언제나 책봄' 주요정책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과 학교 지원 컨설팅, 독서교육 자료 개발을 통해 촘촘한 학교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조선진 인성시민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독서를 통해 학생들이 삶의 지혜를 키우고 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언제나 책봄' 독서교육을 강화하고 있다.”며, “독서교육 관련 기관들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지원을 강화하여 학교 현장에서 공감하는 '언제나 책봄' 독서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언제나 책봄'은 삶의 지혜를 담은 인문고전을 읽으며 인생의 길잡이가 되어 줄 '내 인생 책 세 권'을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독서교육 브랜드로, ▲삶을 단단하게 지켜주는 인생책 ▲마음을 따뜻하게 이어주는 선물책 ▲생각을 다채롭게 나누는 같이(가치)책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도덕적 상상력과 마음근육을 강화하는 충북교육청 핵심 5대 정책중 하나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