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전남교육청자연탐구원, 일반직 공무원 생태환경교육 연수

일반직 공무원 대상 생태감수성 향상 방안 모색

정석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7/25 [14:54]

전남교육청자연탐구원, 일반직 공무원 생태환경교육 연수

일반직 공무원 대상 생태감수성 향상 방안 모색
정석주 기자 | 입력 : 2024/07/25 [14:54]

▲ 허브 알고 생태친화적 생활용품 만들기


[JK뉴스=정석주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자연탐구원이 25일 전라남도교육청자연탐구원에서 도내 일반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4. 생태감수성 함양을 위한 일반직 공무원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날 연수는 일반직 공무원들의 생태환경교육 연수에 대한 요구가 증대하여 이론과 체험 중심으로 운영했다.

연수에 참여한 일반직 공무원들은 △ 자연과 인간의 관계 이해 및 현장 실습△ 자연생태계의 중요성 알기 및 나무의 특징 이해하기 현장 실습 △ 생태계 삶과 허브 알기 △ 생태친화적 생활용품 활용 체험 등을 공유했다.

특히, 기후 위기 시대에 생태환경교육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생태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실천방법을 모색했다.

우리원 김정엽 강사는 “자연을 도구로 보는 관점에서 벗어나 자연 속 인간의 관계를 다시 이해하도록 하고 할 필요가 있다.”며, “우리 주변의 식물에 대한 관심을 갖고 생태적 삶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의 교육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강숙영 원장은 “기후위기 시대에 생태환경교육에 대한 일반직 공무원의 깊은 이해와 전문성 향상이 매우 중요하다.”며,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생태환경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