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서산교육지원청,(남서울대학교) 연계 늘봄캠프 운영

여름방학 중에도 멈추지 않는 늘봄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5 [15:37]

서산교육지원청,(남서울대학교) 연계 늘봄캠프 운영

여름방학 중에도 멈추지 않는 늘봄
JK뉴스 | 입력 : 2024/07/25 [15:37]

▲ 서산교육지원청,(남서울대학교) 연계 늘봄캠프 운영


[JK뉴스=JK뉴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학돌초와 팔봉초를 대상으로 대학연계 늘봄캠프를 운영해, 여름방학 중에도 멈추지 않는 늘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학연계 늘봄캠프란 대학교수, 대학전문인력 등 대학 자원을 활용하여 각 대학별 특화 교육을 학생과 학년 수준에 맞춘 활동으로 구성하여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산교육지원청은 남서울대학교(담당교수 이수정)과 연계하여 7월 25일부터 약 2주간 예술과 체육 분야 특화 프로그램을 중점으로 교육을 제공한다.

아울러 초1학년 통합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표현과 창작 능력을 함양하고 융합적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심리정서와 한글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팔봉초 늘봄담당 최아리 교사는 “대학 교수진의 직접 참여와 대학에서 제공하는 융합문화예술교육이 우리 학생들에게 뜻 깊게 다가올 것 같아 늘봄캠프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서산교육지원청은 2024학년도 1학기 성연초, 서산서남초, 서산예천초 등 관내 10교를 대상으로 늘봄학교를 운영했다.

결과 10교의 초1학년 1,031명의 학생 중 85% 해당하는 878명의 학생들이 오후1시부터 3시까지 매일 2시간(2개 강좌 이내)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늘봄연계교실(초1 맞춤형 프로그램) 중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무상으로 제공 받았다.

성기동 교육장은 “학교와 대학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하여 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늘봄학교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뜻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