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청북도의회 산업경제위 배달앱 활성화 방안 마련 간담회 개최

배달플랫폼 – 입점업체 – 소비자 의견 청취 통한 배달앱 활성화 방안 논의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5 [14:23]

충청북도의회 산업경제위 배달앱 활성화 방안 마련 간담회 개최

배달플랫폼 – 입점업체 – 소비자 의견 청취 통한 배달앱 활성화 방안 논의
JK뉴스 | 입력 : 2024/07/25 [14:23]

▲ 충청북도의회 산업경제위 배달앱 활성화 방안 마련 간담회 개최


[JK뉴스=JK뉴스]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25일 충북연구원에서 ‘충북형 공공배달앱 활성화 방안 마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옥규 부위원장(청주5) 주재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배달플랫폼과 입점업체, 배달업체, 소비자가 한자리에 모여 합리적인 충북형 공공배달앱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배달플랫폼 2개 사업자와 입점 업체를 대표하는 4개 협회 및 배달업체, 소비자, 충청북도 관계자가 참여했으며 △충북형 공공배달앱 현황 설명 △배달플랫폼 입점업체의 애로사항 청취 △배달플랫폼 업체 운영 및 지원사항 청취 △소비자 의견 청취 및 배달앱 활성화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부위원장은 “배달플랫폼의 높은 중개수수료와 배달 수수료, 그리고 외식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위축 등으로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날로 가중되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가 배달 시장의 구성원들이 함께 모여 지역 배달앱을 활성화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부담을 낮추며 소비자의 고충까지 개선하는 방안을 찾기 위한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 부위원장은 간담회를 통해 배달앱 관련 이해관계자들의 애로사항 등을 두루 청취했으며, 향후 합리적인 배달앱 활성화 방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