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김해문화도시센터, 신세계 김해점 아트마켓 개최

지역창작자 40개 팀의 공예, 문구․잡화류, 생활소품, 식물 등 한자리에 펼쳐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5 [14:52]

김해문화도시센터, 신세계 김해점 아트마켓 개최

지역창작자 40개 팀의 공예, 문구․잡화류, 생활소품, 식물 등 한자리에 펼쳐
JK뉴스 | 입력 : 2024/07/25 [14:52]

▲ 김해문화도시센터, 신세계 김해점 아트마켓 개최


[JK뉴스=JK뉴스] “김해문화콘텐츠 플랫폼 ‘가꿈’, 신세계 김해점에서 만나요!”

(재)김해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가 2024 김해 방문의 해를 응원하는 ‘한여름의 아트마켓’을 신세계 김해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 오는 26일 부터 28일에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김해문화콘텐츠 플랫폼 ‘가꿈’이 보다 많은 시민들과 만나기 위해 신세계 김해점에서 여는 두 번째 아트마켓이다.

아트마켓에서는 현재 가꿈에 입점 중인 40여개팀의 작가와 상점이 만든 공예제품과 예술작품, 문구 및 식물, 잡화류 등의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2024 김해 방문의 해를 기념하는 토더기 포토존 관련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들도 함께 열린다.

‘가꿈’은 2023년 9월부터 온・오프라인 쇼핑몰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 지역 창작자와 상점의 상품을 소개 및 판매하는 창구 역할을 맡고 있다.

김해한옥체험관 아트숍을 거점으로 김해가야테마파크,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의 숍인숍 매장 운영으로 활동의 폭을 넓혀가는 한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온라인 판매와 겸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매출 증대를 위한 노력과 지역 작가와 상품 알리기에 발 벗고 나서고 있다.

(재)김해문화관광재단(최석철 대표이사)은 “‘가꿈’을 통해 지역 문화콘텐츠의 시장 진출 및 판로 개척을 위한 유통 및 홍보 지원을 더 넓혀 나갈 계획이며, 향후 지역 기업과의 협업, 작가 및 상점 발굴을 지속 추진해 김해 대표 문화콘텐츠 브랜드로 자리 잡겠다”고 밝혔다.

이번 아트마켓은 별도 예약 없이 누구나 현장 참여 가능하다.

가꿈과 아트마켓 관련 내용은 김해문화도시센터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