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서초구, 봉사로 서초를 빛낼 새내기 자원봉사자 모집

위축된 봉사활동 활성화, 사회의 연대감을 자원봉사를 통해 회복하자는 취지에서 봉사자 모집 시작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7 [12:17]

서초구, 봉사로 서초를 빛낼 새내기 자원봉사자 모집

위축된 봉사활동 활성화, 사회의 연대감을 자원봉사를 통해 회복하자는 취지에서 봉사자 모집 시작
JK 뉴스 | 입력 : 2024/03/27 [12:17]

▲ 2023년 자원봉사 사진


[JK뉴스=JK 뉴스] 서울 서초구가 자원봉사를 통해 이웃과 동행하고자 하는 새내기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서초구는 코로나 시기를 거치며 위축된 봉사활동을 다시 활성화하고, 연약해진 사회의 연대감을 자원봉사를 통해 회복하자는 취지에서 봉사자 모집을 시작했다.

자원봉사를 처음 시작하거나, 코로나 시기 때 잠시 봉사활동을 쉰 봉사자, 가진 재능을 이웃과 나누고 싶은 주민, 봉사에 관심이 많은 주민 등 봉사활동을 원하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모집을 통해 자원봉사에 관심과 의지가 있으면서도 참여하는 방법을 몰랐거나, ‘봉사’라는 이름의 무게감 때문에 쉽게 접근하지 못했던 주민들이 참여의 문턱을 쉽게 넘을 수 있게 하고자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들은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카카오톡 채널 및 전화(▲02-573-9252)로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 각 동 주민센터‧복지관‧아파트 등에서 ‘찾아가는 자원봉사 홍보 부스’를 통해 대면 상담 또한 가능하다. 3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는 집중 모집하며, 이후에도 연중 상시 모집해 언제든지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당 청소 봉사 ▲환경오염 및 기후 변화 등의 위기 상황에 대비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는 ‘재난재해 봉사단’ ▲이웃과의 관계 회복을 통해 공동체의 힘을 키워나가는 ‘아파트(공동주택) 봉사단’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이와 함께 봉사자로서의 사명감을 얻고, 앞으로의 봉사 여정에 길라잡이가 되어 줄 선배 봉사자를 만날 수 있는 발대식도 열린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에게 문화센터 공연료 및 공공체육시설 이용료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초코인’도 함께 지급해 선한 영향력이 서초구 곳곳에 퍼져나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자원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주민들의 첫걸음을 통해 피워낸 새싹이 구의 다양한 지원들을 양분 삼아 만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