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인천 중구, ‘지역 맞춤형 고용 활성화’ 위해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와 맞손

지역 고용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협업 구축 업무협약(MOU)’ 체결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5 [12:47]

인천 중구, ‘지역 맞춤형 고용 활성화’ 위해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와 맞손

지역 고용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협업 구축 업무협약(MOU)’ 체결
JK뉴스 | 입력 : 2024/07/25 [12:47]

▲ 지역 고용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협업 구축 업무협약(MOU)’ 체결


[JK뉴스=JK뉴스] 인천시 중구는 지역 특성에 맞는 고용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손을 맞잡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지난 24일 인천상공회의소에서 김정희 인천 중구 행정복지국장, 강석철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사무국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고용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협업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측은 지역 고용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력사업 발굴·추진 ▲연구자료, 각종 조사·통계 및 분석자료 공유 ▲사업 추진에 따른 업무지원 및 홍보 등의 분야에서 긴밀히 교류·협업하기로 했다.

인천 중구는 원도심과 영종국제도시로 나뉘어 있는 지역적 특성과 더불어, 인천공항과 인천항 등이 소재해 운수업(항공·항만)과 관광형 서비스 업종 등이 발달해 있어 고용 활성화를 위해서는 맞춤형 접근이 매우 필요한 상황이다.

더욱이 최근 영종국제도시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선정으로 대규모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만큼,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일자리 관련 기관 간 긴밀한 협업이 필수라는 게 구의 설명이다.

구는 이번 협약으로 고용 창출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과 운영과 함께, 자료 분석을 토대로 한 기업 수요 맞춤형 지역인재 양성 등이 가능해져, 지역경제의 지속적·체계적 성장을 도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앞서 ‘일자리 채움 취업지원금 지원사업’, ‘근로환경 개선 지원사업’ 등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협업 체계를 구축, 운수업(공항·항만) 분야 인력난 해소와 근로환경 개선에 공동으로 노력하고 있다.

김정희 행정복지국장은 “양 기관이 지역 내 구인난 해소와 취업 기회 확대를 함께 도모하고, 지역적 특색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 사업 발굴과 양질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협업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강석철 사무국장은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주요 사업이 곧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이라며 “위원회에서 연구 조사한 내용을 적극적으로 제공하는 등 중구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