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대전학생해양수련원, 교원 해양 직무연수 성료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5 [09:16]

대전학생해양수련원, 교원 해양 직무연수 성료

JK뉴스 | 입력 : 2024/07/25 [09:16]

▲ 대전학생해양수련원, 교원 해양 직무연수 성료


[JK뉴스=JK뉴스]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은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대전광역시교육청 소속의 중․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교원 해양 직무연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인근에서 2박 3일 과정(15차시)으로 교원의 수상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 능력을 함양하고, 학생들의 수상안전 지도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수상 안전교육 지도법, 생존수영 지도법, 해양 레포츠의 이해(노보트, 카약, 패들보드), 문제해결 활동, 파라코드와 구조 매듭법 등으로 실제 바다 상황에 맞게 효율적이고 실효성 있는 현장 중심의 해양 교육으로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개인적으로 바다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기회가 됐다.”라며, “특히 대전학생해양수련원에서 자체 제작한 연수자료가 지도안 중심으로 기술되어 학생들 수상 안전교육 지도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 송무근 원장은 “교원들이 해양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위기 상황에서 나와 학생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얻었기를 기대한다.”라며, “교원연수 최초로 만족도 100%를 달성한 본 과정을 더욱 발전시켜 내년에는 더 많은 교원이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