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경남문화예술회관-국립진주박물관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양 기관, 문화예술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 관심 제고 도모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4 [17:32]

경남문화예술회관-국립진주박물관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양 기관, 문화예술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 관심 제고 도모
JK뉴스 | 입력 : 2024/07/24 [17:32]

▲ 경남문화예술회관(관장 김태열 ‧ 오른쪽)과 국립진주박물관(관장 장용준 ‧ 왼쪽)은 24일 오후 2시 경남문화예술회관 회의실에서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JK뉴스=JK뉴스] 경남문화예술회관은 24일 오후 2시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경남문화예술회관과 국립진주박물관이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에는 김태열 경남문화예술회관장과 장용준 국립진주박물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경남문화예술회관과 국립진주박물관이 추진하는 공연 및 전시, 교육 등을 공유하고, 홍보․마케팅을 공동 진행하여, 문화예술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경남문화예술회관장은 “앞으로도 지역 문화를 선도하는 문화 중추 기관으로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추진하여 도민이 더욱 문화예술을 가깝게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문화예술회관은 양질의 문화예술을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대공연장(1,528석)과 전시실(2개), 경남도립예술단 창작관(연습실 2개) 등을 보유하고 있다.

국립진주박물관은 진주 남강변 진주성에 있으며, 임진왜란과 지역에 관련된 소중한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연구‧전시‧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