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강진군,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꿀맛 부모교육’ 추진

강진군가족센터, ‘부모성장 프로젝트’ 성료

정석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09:41]

강진군,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꿀맛 부모교육’ 추진

강진군가족센터, ‘부모성장 프로젝트’ 성료
정석주 기자 | 입력 : 2024/07/24 [09:41]

▲ 부모 성장 프로젝트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JK뉴스=정석주 기자] 강진군가족센터는 7월 한달간 3회에 걸쳐 ‘생애주기별 영유아 부모교육–부모성장 프로젝트’를 가족센터 강당에서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7월 1일에 시작해, 22일에 끝난 이번 프로젝트는 영유아기 자녀를 두고 있는 ‘씨튼어린이집’ 학부모 13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프로그램은 ▲1회 ‘안정애착 형성 vs 불안정 애착 형성’ ▲2회 ‘불안정 애착 형성을 안정 애착으로 바꾸는 치료놀이(실습) ▲3회 ’치료놀이 진단처방법‘으로 구성돼, 이론과 실습, 진단 처방법까지 포괄한 내용으로 부모들이 영유아기 자녀들과 안정적인 애착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엄마아빠의 양육 태도와 방법이 아이의 평생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절실하게 깨닫게 되었다”며 “무엇보다도 양육자인 ‘나’에 대한 성찰을 통해, 더 나은 부모가 되는 방법을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조성옥 가족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영유아기 부모의 양육태도에 긍정적인 변화, 자녀와의 상호작용을 솔선수범하는 교육적 태도, 가정환경의 변화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오정숙 군민행복과장은 “부모가 처음인 대다수 엄마아빠들에게 육아에 대한 두려움을 덜고 한발짝 더 다가서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진군가족센터는 강진군에서 다양한 가족 사업을 위해 2011년부터 위탁 운영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