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대전 대덕구-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 행사 개최

기후위기 속 아동권리침해 상황 탐색 및 정책적 개선방안 모색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3 [15:47]

대전 대덕구-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 행사 개최

기후위기 속 아동권리침해 상황 탐색 및 정책적 개선방안 모색
JK뉴스 | 입력 : 2024/07/23 [15:47]

▲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굿네이버스 아동모니터링단원들에게 격려 말씀을 전하고 있다.


[JK뉴스=JK뉴스] 대전 대덕구는 23일 아동 및 대학생 멘토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은 아동들이 일상 속 권리침해 상황을 스스로 탐색하고 개선 방안을 정책으로 제안해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사회활동이다.

이날 행사는 △아동권리모니터링단 활동 방향 안내 △단원 위촉장 수여 △아동권리 및 환경 교육 △기후위기 속 아동권리침해 생각하기 △조별 이름 및 활동 주제 정하기 순으로 진행됐다.

대덕구에 따르면,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앞으로 △기후위기 및 환경을 주제로 지역 내 아동들의 권리침해 실태 현황 조사 △아동들 스스로 조별 활동을 통한 개선방안 모색 활동을 진행 후, 오는 10월 대덕구에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정책을 제언할 계획이다.

백순규 굿네이버스 대전지부장은 “자신의 권리를 찾기 위해 솔선수범해 참여해 준 아동 단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아동권리모니터링단과 함께 아동들의 입장에서 기후위기에 대응할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전 세계가 당면한 기후위기에 대해 아동의 입장에서 고안한 참신한 정책 제언을 기대한다”라며, “대덕구 또한 기후위기 속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동친화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