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김해문화관광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건축도자 프로그램 도안 디자인 공모

응모: 7. 27.(토) ~ 9. 1.(일) / 발표: 9. 20.(금)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3 [14:39]

김해문화관광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건축도자 프로그램 도안 디자인 공모

응모: 7. 27.(토) ~ 9. 1.(일) / 발표: 9. 20.(금)
JK뉴스 | 입력 : 2024/07/23 [14:39]

▲ 김해문화관광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건축도자 프로그램 도안 디자인 공모


[JK뉴스=JK뉴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상시 인기 체험 프로그램인 건축도자 프로그램의 도안 디자인 공모전 '아트 디자이너를 찾습니다!'를 연다.

건축도자 프로그램은 건축도자 전문 미술관으로서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의 정체성을 담은 대표적인 체험 프로그램으로, 건축과 도자를 접목 미니 타일을 이용하여 선택한 도안에 맞게 모자이크 작품 작업을 할 수 있는 콘텐츠다.

힐링 요소가 있어 전 연령 대상 개인 체험은 물론 단체체험으로도 인기가 아주 높다.

도안 디자인의 뼈대는 ‘기본형’으로 미니 타일 13x13개를 붙일 수 있는 정사각형이며, 기본형이 확장된 ‘모듈형’은 마치 기본형 2개를 이어 붙인 듯한 길쭉한 직사각형 형태로 체험자의 아이디어를 좀 더 크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2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공모 참여 가능하다.

우선 온라인 응모 방법은, 미술관 홈페이지・블로그・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도안 양식을 다운로드 하여 작성 후 네이버 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가 무료인 점이 온라인 응모의 장점이다.

오프라인 응모 방법은 미술관에 방문하여 직접 참여하는 방식이다.

매표소에서 이벤트 티켓을 구매하여 체험장에서 도안 디자인을 하는 순서로 기본형은 50분, 모듈형은 80분의 시간이 주어지며 기본형은 1만 원, 모듈형은 1만 7천 원으로 참가비는 유료이다.

오프라인 참가 대상자를 위한 도안지와 채색 도구가 마련된 ‘사전 준비 서비스’를 제공하며 온라인 참여자와는 달리 타일의 색을 직접 눈으로 살펴보고 손으로 만져보면서 디자인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응모 주제는 자유주제로, 누구나 쉽고 즐겁게 만들 수 있는 밝고 경쾌한 이미지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7월 27일 토요일부터 9월 1일 일요일까지이며, 접수된 도안은 내부 투표, 온라인 공개 투표, 현장 투표 모두를 반영하여 심사 후 당선작을 선정하며, 결과 발표일은 9월 20일 금요일이다.

각 부문당 1등 1명, 2등 2명, 3등 5명씩으로, 2개 부문에 대하여 총 16명이 선정될 예정이다.

시상 경품은 상품권, 기프티콘 등이다.

수상 도안 디자인 중 일부는 ‘콘테스트 당선작 특별 도안’이란 이름으로 체험용으로 도안이 제작되어 상시 체험이 가능하게 된다.

도안 디자인 공모전 '아트 디자이너를 찾습니다!' 담당 전시교육팀 김미란 담당은 “내가 그린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그림이 미술관의 작품이 될 수 있는 기회이니 참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쳐주시길 바라며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