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은평구 증산동, ‘고령화 시대 건강한 일상속으로’ 졸업식 개최

졸업생 24명 배출, 실버레크레이션을 통한 어르신 인지능력 향상 프로그램 진행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3 [13:47]

은평구 증산동, ‘고령화 시대 건강한 일상속으로’ 졸업식 개최

졸업생 24명 배출, 실버레크레이션을 통한 어르신 인지능력 향상 프로그램 진행
JK뉴스 | 입력 : 2024/07/23 [13:47]

▲ 증산동, ‘고령화 시대 건강한 일상속으로’ 졸업식 개최


[JK뉴스=JK뉴스] 은평구 증산동은 지난 19일 3개월에 걸쳐 운영한 ‘고령화 시대 건강한 일상속으로’ 프로그램 졸업식을 개최하고 어르신 졸업생 24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고령화 시대 건강한 일상속으로’는 지난해 10월 증산동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마을의제 사업이다. 인지능력 향상을 통해 어르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지난 19일까지 총 16회차에 거쳐 교육이 진행됐으며, 실버레크레이션으로 웃음치료, 색인지놀이, 밴드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 어르신과 함께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마지막 수업을 기념해 어르신들이 그간 참여한 소감을 나누고, 수업에 참여하신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졸업장과 함께 전달했다.

졸업식에 참석한 교육생은 “오전수업에 다녀가면 너무 즐거워서 그날 하루가 끝날때까지도 활기차고 즐거웠다”며 “지난 3개월간 너무 행복했고 추억을 만들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강찬선 증산동 주민자치회장은 “어르신들이 수업에 오셔서 어린아이같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며 같이 행복했다”며 “함께 해주신 어르신들이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졸업을 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고인자 증산동장은 “어르신들이 일상속에서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해 준 주민자치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부터 아이들까지 함께 행복한 증산동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