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보령시, 전 직원 ‘미소·친절·청결·칭찬’다짐 결의대회 개최

지난 10년간의 성과 공유하고 실천 다짐 퍼포먼스 펼쳐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13 [16:58]

보령시, 전 직원 ‘미소·친절·청결·칭찬’다짐 결의대회 개최

지난 10년간의 성과 공유하고 실천 다짐 퍼포먼스 펼쳐
JK 뉴스 | 입력 : 2024/03/13 [16:58]

▲ 보령시, 전 직원 ‘미소·친절·청결·칭찬’다짐 결의대회 개최


[JK뉴스=JK 뉴스] 보령시가 올해도‘미소로 맞이하고, 친절로 응대하며 청결한 칭찬도시’조성을 위한 힘찬 행보에 나섰다.

시는 13일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친절 교육 및 다짐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2015년에 시작돼 이제는 전 시민의 생활 습관으로 자리잡은 ‘미소·친절·청결·칭찬’운동의 지속적인 실천을 다짐하는 힘찬 퍼포먼스를 펼쳤다.

또한‘함께한 10년, 함께할 100년’을 주제로 김동일 보령시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김동일 시장은 미소·친절·청결·칭찬 운동의 발전 과정과 그간의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글로벌 시민의식, 관광보령 주인의식, 친환경 실천의식, 보령발전 참여의식, 만세보령 가치의식 등 5대 시민의식 실천을 강조했다

또한 미래 비전으로 글로벌 해양레저 관광도시, 탄소중립 에너지 그린도시, 보령형 포용도시가 어우러진‘함께 여는 미래, 만세보령 OK 보령’을 제시했다.

이어 임종식, 최웅재 시민강사의 만담 및 박장대소 콘서트가 열렸다.

직원들의 열띤 참여 속에서 미소·친절·청결·칭찬에‘행복’을 추가해 이를 이용한 이행시 짓기와 가면을 착용하고 웃음 대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됐다.

김동일 시장은“전 직원이 참여해 한마음 한뜻으로 다짐을 결의하는 기념비적인 행사였다”며“공직자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동참해 한 단계 성장한 포용도시 보령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