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포천고등학교, '자율형공립고 2.0' 선정

“포천 학생들을 위한 명품 고등학교에 나선다”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3 [11:02]

포천고등학교, '자율형공립고 2.0' 선정

“포천 학생들을 위한 명품 고등학교에 나선다”
JK뉴스 | 입력 : 2024/07/23 [11:02]

▲ 포천시청


[JK뉴스=JK뉴스] 포천고등학교가 교육부 주관 '자율형공립고 2.0'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자율형공립고 2.0'은 학교가 지자체, 대학, 기업 등 지역의 다양한 주체와 협약을 맺고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는 공모사업으로, 포천고등학교는 지난 6월 포천시 및 관내 대학교, 유관 기관과 관련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 1차 공모에 40개교, 이번 2차 공모에 45개교 등 전국 총 85개교가 선정됐으며, 포천고등학교는 내년 3월부터 운영을 시작해 글로벌, 창의 융합, 디지털 역량을 갖춘 지역의 공교육 모델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포천고등학교는 향후 5년간 교육부, 교육청에서 매년 2억 원을 지원받고 교육과정의 자율성, 교장 공모, 초빙교사, 무학년제 등 학교 운영에 다양한 특례를 제공받는다.

포천시는 포천고등학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학력 신장, 미래인재 핵심역량 육성지원 등 기존 지원사업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우리 포천지역의 여건에 맞는 특성화 교육을 위해 각급 학교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자율형공립고 지정을 시작으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에도 반드시 지정돼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행복한 더 큰 인문 교육도시 포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