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안산시, 중앙역 일대 유니버설 디자인 사업 추진… 착수보고회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3 [08:57]

안산시, 중앙역 일대 유니버설 디자인 사업 추진… 착수보고회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07/23 [08:57]

▲ 안산시, 중앙역 일대 유니버설 디자인 사업 추진… 착수보고회 개최


[JK뉴스=JK뉴스] 안산시는 지난 19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다함께 배려하는 안산중앙역 유니버설 디자인 사업(이하 ‘중앙역 로데오거리 유니버설 디자인 사업’)’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안성영 중앙동장, 안산시의회 박은정 의원, 사업 총괄계획가, 중앙동 상인 및 주민 등 30여 명이 참여한 이날 보고회에서는 중앙역 로데오거리 유니버설 디자인 사업 기본 방향과 수행계획을 설명하고, 향후 사업 확산 로드맵 등에 대해 보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유니버설 디자인 사업은 국적, 성별, 연령, 장애의 유무, 문화적 배경 등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도록 도시 공간 환경을 개선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앞서 안산시는 지난 2월 경기도의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설 디자인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 이번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사업으로 중앙역 지하보도 출입구부터 센트럴푸르지오 아파트 종단 골목은 올해 말까지 유니버설 디자인이 적용된 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안산시는 향후 추진 지역을 중앙역 로데오거리 일대까지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유니버설 디자인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중앙역 인근에 상인은 물론, 지역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내실 있게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