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이완섭 서산시장, 비행기 부품·자동차 변속기 전문 기업 방문

항공우주산업 협력업체 ㈜에이치브이엠, 모든 차종 변속기 생산 그룹 ㈜ 무룡 방문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2 [16:12]

이완섭 서산시장, 비행기 부품·자동차 변속기 전문 기업 방문

항공우주산업 협력업체 ㈜에이치브이엠, 모든 차종 변속기 생산 그룹 ㈜ 무룡 방문
JK뉴스 | 입력 : 2024/07/22 [16:12]

▲ 이완섭 서산시장이 ㈜에이치브이엠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JK뉴스=JK뉴스] 이완섭 서산시장은 22일 글로벌 첨단 특수금속 전문기업 ㈜에이치브이엠과 자동차 변속기 전문기업 ㈜무룡 그룹의 서산공장을 직접 찾아 현장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관내 소재·부품 금속 제조 기업을 직접 방문해 현장이 느끼는 어려움에 공감하고 지역산업 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시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시장과 각 기업의 임원들은 인재 채용의 어려움과 교통 여건 등에 대해 논의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이치브이엠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협력업체로,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던 고성능 첨단금속 시장에 진입해 국내 첨단 산업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중견기업이다.

특히 반도체용 고순도 금속, 나로호-누리호 로켓 등 소재의 국산화와 항공 및 잠수함 등 방산 분야 신소재 개발을 진행해 왔다.

또한 7월 대규모 신규 시설투자를 확정해 서산 제1공장 인근 부지에 55억 원을 투입해 1천여 평 규모의 첨단금속 전문 용해 및 제조공장을 건축하고 2025년 상반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무룡은 표면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자동차 부품과 다양한 전자부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서산공장은 자동차 밸브스풀, 밸브바디 등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모든 차종을 망라한 변속기 부품을 생산해 매년 꾸준한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국내외 어려운 여건에도 기술과 실력으로 서산시 경제발전에 힘을 보태는 ㈜에이치브이엠 및 ㈜무룡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시에서도 관내 소부장 기업들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룡이 소재한 성연면 서산자동차전문단지(명천농공단지)는 자동차 부품과 관련된 6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엔진 모듈과 워터 펌프, 변속기 등 높은 경쟁력을 가진 제품들이 생산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