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원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설치 장소 공개 모집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7 [07:48]

원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설치 장소 공개 모집

JK 뉴스 | 입력 : 2024/03/27 [07:48]

▲ 원주시청


[JK뉴스=JK 뉴스] 원주시는 맞벌이 가구 등의 양육부담 완화와 안전한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원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설치 장소를 공개 모집한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소득과 상관없이 맞벌이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게 초등학생(6~12세)을 대상으로 방과 후 상시·일시 돌봄과 체험활동, 학습·놀이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원주시는 지역의 유휴공간과 자원을 활용해 부론면, 귀래면, 태장1·2동, 반곡동, 명륜2동 등에 6개소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총 3개소를 공개 모집한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노유자시설(사회복지시설, 공공체육시설), 행정복지센터(업무시설) 등에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최소 10년 동안 무상임대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 최소 66㎡ 이상의 전용면적을 갖춘 안전이 확보된 공간이어야 한다.

시는 4월 중 다함께돌봄센터 선정 장소를 발표할 예정이다.

설치 장소가 선정되면 운영 자격을 갖춘 수탁기관을 공개 모집해 민간위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센터 설치를 희망하는 경우 원주시청 홈페이지에 있는 공고문을 참고해 4월 12일까지 원주시청 여성가족과에 직접 방문·신청하면 된다.

원주시 관계자는 “아이키우기 좋은 원주시를 만들기 위해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