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인천 중구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건강을 위해 지역 기업과 뭉쳤다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2 [12:07]

인천 중구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건강을 위해 지역 기업과 뭉쳤다

JK뉴스 | 입력 : 2024/07/22 [12:07]

▲ 인천 중구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건강을 위해 지역 기업과 뭉쳤다


[JK뉴스=JK뉴스] 인천 중구 신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독거노인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지난 19일 한국마사회 인천중부지사, ㈜HY 동인천점과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포동 협의체는 한국마사회 인천중부지사의 기부금 지원 공모에 ‘저소득 독거노인 건강음료 지원 사업’을 응모해 3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이에 ㈜HY 동인천점과 계약해 34명의 무연고 독거 노인에게 주 2회 건강음료를 배달하게 됐다. ㈜HY에서는 주기적인 방문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건강 이상징후 등을 발견하면 신포동 협의체로 연락할 예정이다.

김현기 민간위원장은 “노인 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한 사업 취지를 잘 이해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은 마사회 인천중구지사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독거노인의 안부를 챙기는 사업을 지속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마사회 인천중구지사 김영립 지사장은 “사회 환원 기업인 마사회에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계속해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김대식 ㈜HY 동인천점장은 “무연고 어르신들의 건강과 고독사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